-
이제는 인도네시아도 중국에 가까워지는 듯 합니다...그래도 하고 싶은 이야기들 2022. 7. 27. 08:06728x90반응형
미국의 금리 인상 발표를 하루 앞둔 오늘 러시아는 또 우크라이나 항구들을 공격했고 미국 주식 시장은 하락했습니다.
월마트 등 대형 유통 업체들의 분기 실적 결과가 예상치를 밑돌면서
결국 미국 주식 시장은 오늘 하락세로 마감되었습니다.
월마트는 연간 순익이 전년 대비 13% 이상 하락할 수도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는 상황입니다.
월마트 주가가 하락하면서 베스트 바이, 코스트코 주가도 오늘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중국에 이어 미국까지 경기 침체가 시작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는 있습니다만
바이든은 오늘 또 이를 강하게 부정하고 나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치하는 사람들이 뭔가를 지나치게 부정하거나 찬양을 하는 경우들을 보면
대부분 그건 뭔가 좋지 않은 일들이 진행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바이든이 경기 침체의 가능성을 강하게 부정하면 할수록 시장의 불안감은 커져갈 것만 같습니다.
대부분의 국민들이 안 했으면 좋겠다는 데도 굳이 일제때나 있었던 경찰청을
만들려는 저 완장 찬 사람들도 똑 같습니다. 일본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 같습니다. 그리고 오버의 극치입니다.
제발 좀 이번에 휴가들 가서 영원히 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오늘 다우지수는 0.7%, S&P 500 지수는 1.2%, 나스닥 지수는 1.9% 하락했습니다.
애플은 0.9%, 아마존은 5.2%, MS는 2.7%, 테슬라 주식은 3.6% 하락했습니다.
애플은 8월부터 중국에서 애플 전 제품에 대한 할인 판매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창사이래 단 한 번도 자사 제품의 가격 할인 판매를 직접 한 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애플이 중국 시장에서 할인 판매를 합니다.
중국은 애플에게는 미국 다음으로 큰 시장입니다.
중국 경제가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실례이기도 하지만
애플이 안고 있는 재고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의 빠른 시장 적응책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의 삼성 갤럭시 등은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이미 제 값 주고 빨리 사면 바보라는 것이 굳어진 지 한 10년은 되는 것 같습니다.
내일 FED의 금리 인상을 앞두고 US Dollar Index는 오늘 0.7% 상승 마감했습니다.
시장의 당연한 준비입니다.
이번 주 유럽의 천연가스 가격은 10% 이상 급등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가스 공급 파이프가지고 장난을 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기술적인 문제" 때문에 정상적인 공급은 힘들다고 합니다.
겨울이 오기전에 유럽 길들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선 모양새입니다.
미국은 원유 가격이 이번 주에 오르는 듯 하니 오늘 급히 20백만 배럴의 비축 원유 재고를 다시 풀었습니다.
현재 세계 원유 시장은 러시아가 주도하는 공급 불안 야기 세력들과
미국, 중국 등의 뭔가 심상치 않은 수요 불안 세력들로 나눠져 있습니다.
오늘 원유 가격은 브렌트유 기준으로 전일 대비 0.7% 하락하면서 배럴 당 $104.40 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오늘 곡물 시장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러시아의 계속된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 항구들에 대한 무자비한 공격입니다.
지난 금요일 이스탄불에서 협정에 사인한 사실은 이제 그 누구도 언급하지 않습니다.
참 이상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뭔가 비상식적인 일이 벌어져도 이제는 다들 그런 가보다 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코로나로 전국이 실질적으로 봉쇄되어 있는 중국을 굳이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굳이 시진핑과 함께 중국과 인도네시아의 윈-윈 공조 체제를 선언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팜유를 다시 안정적으로 수출하고자 합니다.
중국도 인도네시아 같은 대국과 좋은 관계를 만들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팜유 베이스의 바이오 디젤로 항공기 연료를 개발 할 정도로 바이오 에너지 부문의 강자입니다.
이러한 중국과 인도네시아 간의 새로운 관계 모색은
오늘 식용유 부문과 대두 부문의 상승세가 워낙 컸던 원인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중국은 바이오 에너지 부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바이오 에너지 부문에 총력을 기울이는 이유는 반드시 뭔가 있습니다.
철 지난 원전 이야기할때가 아닙니다.
바깥 세상은 이리 빠르게 돌아갑니다.
완장 채워줬더니 여름 휴가는 또 찾아 먹을 모양입니다.
728x90반응형LIST'그래도 하고 싶은 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에 이어 미국도 경기 침체의 터널에 진입... (23) 2022.07.29 만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곡물 모선을 침몰시킨다면? (19) 2022.07.28 이번 주는 아무것도 하지말고...눈에 힘도 풀고 숨만 쉬세요..머리속을 텅 비워야 합니다... 할 수 있는게 별로 없어 보여요.. (22) 2022.07.26 7월3주차 세계 원자재 시장 동향과 전망 (26) 2022.07.25 악마는 언제나 디테일에 숨어있는 법입니다... (18) 2022.07.23